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익명 구현 객체 (Anonymous class)
우린 객체를 생성할 떄 마다, 늘 클래스를 하나씩 생성했다.
하지만 한번쓰고 버릴객체 객체 전부를 클래스형태로 만들면 소스파일들이 너무 많아질 뿐 아니라, 매우 비효율적이다.
그 비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자바에서 제공하는 것이 바로 '익명 구현 객체'이다.
익명 구현 객체는 한번 쓰고 버릴 일회용 객체라고 생각하면 편리하다.
익명 구현 객체는 UI 프로그래밍에서 매우 많이 활용되므로, 코드를 잘 익혀두어야 한다.
익명 구현 객체는 인터페이스가 존재해야 사용가능하다.
익명구현 객체 구조는 다음과 같다.
인터페이스 변수이름 = new 인터페이스() { //메소드 };
익명구현 객체는 선언과 동시에 실행된다.
즉, 익명구현 객체는 선언문이자 실행문이므로, 끝에 세미콜론을 잊으면 안된다.
다음 코드는 익명구현 객체의 예제이다.
Computer.java
public interface Computer {
public void turnOn();
public void turnOff();
public void search(String value);
}
ComputerEx.java
public class ComputerEx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Computer com = new Computer() {
public void turnOn() {
System.out.println("컴퓨터 켜짐");
}
public void turnOff() {
System.out.println("컴퓨터 꺼짐");
}
public void search(String value) {
System.out.println(value+"를 검색합니다.");
}
};
com.turnOn();
com.search("인터넷");
com.turnOff(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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